구룡사 신도회

부처님 품안 따뜻한 가정을 서원하는 구룡사 신도회는 재가불자 신행의 모범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천막법당에서 오늘의 구룡사가 있기까지 구룡사 신도회는 자발적인 신행활동과 자원봉사로 국내 최고의 신행조직으로 성장했다.

구룡사 신도회는 산하에 거사림회와 청년회, 중고등학생회와 어린이회를 두고 있으며, 불자들을 위한 음성공양을 위해 구룡사 다라니 합창단이 활동하고 있다.

어린이회

1986년 창립, 천막법당 시절부터 정우 스님께서 직접 불국토 건설의 대서원과 더불어 시작하셔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에 5층 열반전에서 법회를 가진다.

지도법사는 수영 스님이고, 10여 명의 학급담임과 보조선생님, 자모회 어머니들이 함께 불종자의 싹을 틔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생회

1987년 창립, 선적스님을 지도법사로 모시고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지하 극락전에서 법회를 가지고 있다.

타사찰 학생회와의 연합모임을 통하여 항상 노력, 발전하는 학생회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거사림회

한국불교의 오늘을 짊어질 거사님들의 발전적인 모습을 통해 힘있는 신행활동이 펼쳐진다.

구룡사 거사림회는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장년층 거사님들의 신행조직으로 구룡사와 신행활동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다라니 합창단

부처님의 가르침을 음성으로 표현하는 구룡사 불교 합창단은 매년 구룡사 자체 법회 뿐만 아니라 국내외 공연 을 통해 이미 그 실력을 인정 받고 있다.

음성공양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구룡사 불교합창단 의 쉼없는 노력과 봉사는 계속 이어진다.

지휘자 : 김양희(선심화)
반주자 : 윤주연
단 장 : 이연우(진여심)
총 무 : 최정숙(길상화)

소프라노 조장: 박경희

권오숙, 이영옥, 이순임, 김채진, 곽미경, 박미자, 이현숙
이숙향, 이윤미, 강달영, 박영진, 최정미, 박향숙, 류혜경
임지연, 오정은, 유선임, 정진숙, 이혜숙

메조소프라노 조장 : 이영희

윤순섭, 이현희, 홍미리, 이영자, 홍영옥, 김윤희, 김원순
김남숙, 최규복, 서기선, 조혜순, 전창순, 민향동, 나정금
이영재, 은숙자, 황두숙, 이인숙, 김건주,

알토 조장 : 곽선희

박신영, 최정애, 김미연, 정진숙, 홍사안, 최옥수, 최정희
홍순자, 김현정, 김용순, 이길자, 김미련, 김정옥, 권경연
정영혜